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부자가 되기 직전 90%가 겪는 3가지 현상

by 에듀필라서퍼 2024. 3. 8.
반응형

프록터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시크릿의 실제 주인공이며 지난 40 동안 집필과 컨설팅, 사업가이자 긍적적 사고와 동기부여, 인간잠재력의 극대화를 가르치는 국제적인 강연가이다.

그는 나폴레온 , 나이팅게일, 월러스 워틀스 같은 동기부여 대가의 뒤를 따랐다.

그러나 프록터는 위대한 스승들의 가르침을 단계 발전시켜 사람들이 인생의 목표를 세우고 성취하도록 자신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활용하는 노하우를 세계 수백 곳의 회사들 그리고 세미나를 통해 나이를 불문하고 각계 각층에서 수천 명의 개인에게 자신의 특별한 메시지와 지식을 전했다.

프록터의 연설과 강좌는 청중의 삶을 바꾸어 놓을 정보와 영감과 지혜로 가득 있다.

국제적인 베스트 셀러가 'You Were Born Rich(위대한 발견)', 'The Goal Achiever(목표 성취가)', 'Challenge Your Potential(잠재력을 연다)'등의 프로그램을 세계 각지에서 지도해 왔다.

그 밥 프록터의 저서 '부의 확신'에는 부자가 되기 직전 겪는 3가지 현상이 있다.

첫번째 : 모든 것은 내 책임으로 생각한다.

누구나 실패의 경험이 있을 것이다. 나 또한 수많은 실패를 경험했다. 사기꾼들에게 속아서, 경기가 안 좋아서, 코로나 때문에...... 수많은 핑계가 있다. 어느 하나 내가 잘 못 한 것은 없었다. 그 실패의 주인공은 나 임을 인지하고 나의 태도와 나의 결정에 의해 일어난 일임을 명심해야 한다.

밥프록터 부의 확신

두번째 : 허황된 목표로 주변의 웃음을 산다.

5년전 나는 늘 아내에게 나 통장에 20억 현금있는 사람이야라고 말하고 다녔다. 당연히 아내는 비웃었다. 그때 나도 내가 왜 그렇게 말했는지 모르겠다. 긍정적인 기운을 만들어 내고 싶었었다. 그렇게 지나온 5년 어느새 나는 현실을 느끼고 있다. 우리 막내 아들이 좋아하는 영어선생님 중에 존 쌤(현승원대표)가 있다. 이 분은 동네 작은 학원에 출근하면서 늘 '오늘도 대한민국 최고 영어강사 출근합니다'라고 말을 했다고 한다. 이내 존 쌤은 자산 3000억의 최고의 강사중 한명이 되었다. 또 어느 배우가 난 3년안에 천만달러를 벌거야 라면 빈 수표용지에 천만달러를 써다고 합니다. 이 배우는 3년 후 베트맨 포에버에 출연하면서 출연로 천만달러를 받은 짐 캐리라고 합니다. 이제 제 꿈은 현금 100억을 가진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사람입니다. 50대가 넘은 현재 주변의 비웃음이 들리는 듯 하지만 언젠가 이루어 질 것입니다.

세번째 : 소득에 불만족 한다.

지금 현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더 많은 파이프라인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월급에 만족하지 말고, 지금 수입과 삶에 만족을 한다면 더이상의 성취는 없을 것입니다. 늘 같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학력은 40대 초반까지입니다. 이후에는 SKY 대학을 나오건 초등학교를 나오건 상관없이 같은 장소에서 만남이 생깁니다. 사회가 그렇더라구요. 내 주변의 성공하고 부자가 된 분들은 모두 현실에 만족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내가 가지고 갈 수입은 내가 정한다. 이 생각이 현실에 부딪힐 때 실천할 수 있는 용기와 지혜는 경험에서 나온다고 생각한다. 

밥프록터의 부의 확신중에

<영감을 주신 너튜브 채널 '북토크'에 감사드립니다>